
공법 개요
- • 거더에 지점부 및 중앙부의 보강재를 설치하여 중립축을 이동시켜
상·하 플랜지에 응력을 균일하게 분배시킨 장지간 자전거 교량용 거더 - • 응력을 크게 받는 기둥 부분을 강합성 기둥으로 제작, 설치함으로서 안정성 및
경제성을 고려한 최적 시공이 가능한 자전거 및 인도교 교량공법
고객이 최대한 만족하는건설서비스, 하이텍코리아가 만들어가겠습니다.
(특허 제10-1436812호)
단면 보강재를 응력이 많이 발생되는 부분을 보강하여 줌으로서 주형거더의 강성 증대 효과
구분 | 보강전 | 보강후 | 증·감 효과 | 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A | ![]() |
267.4 | ![]() |
305.9 | 38.5 | 12.4% |
Ix | 292,000 | 322.876 | 30.876 | 10.6% | ||
Iy | 11,700 | 14,452.8 | 2,752.8 | 23.5% | ||
yb | 40 | 36.2 | -3.8 | -9.5% | ||
yt | 40 | 43.8 | 3.8 | 9.5% | ||
Zxb | 7,290 | 8,916.8 | 1,626.8 | 22.3% | ||
Zxt | 7,290 | 7,373.3 | 83.3 | 1.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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